2023 SIPFF 11.2(Thu.) ~ 11.08(Wed.)

/
오픈프라이드 섹션
Open Pride Section

click 스틸컷을 클릭하면 해당 영화의 상세 페이지가 새창으로 뜹니다 |


성소수자를 넘어서 다양한 가치와 권리에 대한 영화를 소개하여 공존과 연대가치를 실현하는 섹션


작년에 신설된 오픈 프라이드 섹션은 우리 사회 곳곳에 존재하는 소수자들의 이야기를 통해 그들과 연대하고자 하는 영화제의 의지를 드러낸 프로그램이다.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는 오픈프라이드섹션을 통해서 우리 사회가 공유해야 할 가치와 권리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하고자 한다.

특별히 올해의 오픈프라이드섹션은 동물권 운동단체인 카라와의 협력으로 특별전을 기획해, 동물권에 대한 이야기를 전개함으로써 인권을 넘어 생명 존중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한다.


그중 카라의 추천작은 <위대한 작은 농장>(감독 존 체스터)으로, 미국 LA 외곽에 지속 가능한 농장과 공동체를 건설하려는 한 커플의 이야기를 담아 이들의 성공과 실패를 감동적으로 느껴볼 수 있다. 또한 <가족 같은 개, 개같은 가족>(감독 박수영, 박재영)은 반려견이 자신을 버린 가족에게 복수한다는 독특한 설정으로 반려동물을 대하는 인간의 이중적인 태도를 흥미롭게 풀어간다. <파닥파닥>(감독 이대희)은 수족관에 갇힌 바닷물고기 고등어 파닥파닥의 탈출기를 그린 애니메이션이며 <화이트라이언 찰리>(감독 쥘 드 메스트르)는 흰 아기 사자와 미아의 가족들의 우정을 통해 남아공의 ‘트로피 사냥’을 고발한다. 이외에도 범고래와 소년의 초월적 우정을 다룬 <프리윌리>(감독 사이먼 윈서), 자신을 엄마로 생각하는 새끼 거위들과 에이미의 이야기 <아름다운 비행>(감독 캐롤 발라드) 등 추억의 영화들도 만나볼 수 있다.



영화 리스트

○ 위대한 작은 농장 The Biggest Little Farm

○ 화이트 라이언 찰리 Mia and the White Lion

○ 툰그루스 Tungrus

○ 모모 Momo

○ 파닥파닥 Padak

○ 고양이 춤 Dancing Cat

○ 가족 같은 개, 개 같은 가족 A Puppy, Our Family

○ 아름다운 비행 Fly Away Home

○ 프리윌리 Free Willy